3/7俊秀在Genie Time清唱了十年前曾唱過的歌曲체념/死心,我很喜歡的一首歌曲,故以此文做記錄。

 

另一個角度,從2'14"開始
 

체념/死心
原唱:Big Mama/빅 마마
歌詞From:체념(死心) - Big Mama(빅 마마) 

행복했어 너와의 시간들 아마도 너무 힘들었겠지
和你在一起的時光真的很幸福 但或許你感到有些許疲憊了吧
haeng bok hae so no wa ui sijan deul a ma do no mu him deu lo ge ji

너의 마음을 몰랐던건 아니야 나도 느꼈었지만
我始終不明白你的心 雖然我能感覺到
no ui ma eum eul mol la deon keon a ni ya na do neu ggyeo so ji man

널 보내는 게 널 떠나 보내는 게 아직은 익숙하지 않아
在和你一同度過的時光中 我們彼此還不熟悉
nol po nae neun ke nol ddo na po nae neun ke a jik eun ik suk ha ji ana

그렇게 밖에 할 수 없던 니가 원망스러워
只有那樣 什麼也不做 你才能感到美滿
keu leo ke bagge hal su eop deon ni ga weon mang seu lo wo

*왜 말 안했니 아님 못한거니 조금도 날 생각하지 않았니
為什麼要說出那樣的話呢 不是 已經什麼也不能做了嗎
wae mal an hae ni a nim mot han geo ni jo keum do nal saeng kak ha ji an na ni

좋아한다면 사랑한다면 이렇게 끝낼거면서
你是喜歡我的嗎 是愛我的吧 如果就這樣結束
jo wa han da myeon sa lang han ta myeon i lo ke ggeut narl keo myeon seo

왜 그런말을 했니
為什麼還要說那樣的話呢
wae keu leon mal eul hae ni

널 미워해야만 하는거니 아니면 내탓을 해야만 하는거니
你能饒恕我嗎 如果不能的話 就罵我吧
neol mi wo hae ya man ha neun keo ni a ni myeon hae ya man ha neun keo ni

시간을 돌릴수만 있다면
如果時間能夠倒流
si kan eul tol lil su man it ta myeon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 뿐이야
如果能夠再次回到過去 我只想住進你的心中
ta si ye jeong eu lo tol a ka ko sip eun ma eum bbun i ya

*repeat

그래 더이상 묻지 않을게 내곁을 떠나고 싶다면
那麼 你不再問問我嗎 如果真的想要離開我身邊
keu lae teo i sang mut ji an eul ke nae kyeott eul ddeo na ko sip ta myeon

돌아보지 말고 떠나가
就不要回頭 就這樣走吧
tol a po ji mal ko ddeo na ka

눈물은 흘리지 않을께 괜히 마음만 약해지니깐
我不想流淚 因為我的心漸漸變的脆弱了嗎
nun mul eun heul li ji an eul ggae kwaen hi ma eum man yak hae ji ni ggan

내게서 멀어진 니 모습이 흐릿하게 보여 눈물이 나나봐
你的身影離我越來越遠了 逐漸的模糊不清了
nae ke seo meol eo jin ni mo seup i heu lit ha ke po yeo nun mul i na na pwa

널 많이 그리워할것 같아 참아야만 하겠지 잊혀질수 있도록
我好像要流淚了 是太思念你了吧 我能忍住 能夠把你忘記吧
neol man i keu li wo hal keot kat a cham a ya man ha ket ji ij hyeo jil su it to lok

다시 사랑같은거 하지 않을래
我能再愛著你嗎 我知道那是不可能的
ta si sa lang kat eun keo ha ji an eul lae

마지막 사랑은 돌아선 너에게 주고 싶어서
那麼 就讓我最後再愛你一次吧 好想回到你的身邊
ma ji mak sa lang eun tol a seon no e ke ju ko sip eo seo

행복하길바래 나보다 좋은여자 만나기를
祝你幸福 找個比我更好的女人吧
haeng bok ha kil ba lae na bo ta jo eun yeo ja man na ki leul

原唱:
原唱的聲音略渾厚,另一種不同的感受。
 

Live:
一整個很實力派,後面放得超開阿!!!而且還有hold住,厲害!
 

不過最早,我是因為藝聲才知道這首歌曲,所以只記得藝聲版了,哈哈~
藝聲的沙啞嗓音,替這首歌帶來更多的滄桑感。
我很喜歡這個版本!俊素咪阿內!XD
況且若比音色,俊秀真的比較吃虧。XD 
 

錄音版,我很常聽的一個版本。
 

十年之前青澀的俊秀唱的死心:
這個造型一直讓我想到當年機場俊秀的裴勇俊打扮!XDDDD<--那壺不開提那壺 XD
俊秀真的是一直在進步,特別是十年前後唱同一首歌,對比之下,很明顯阿!
 

 

 

偷偷插播當年FM的甜甜~真的好甜好可愛!雖然歌唱得還是......XDDDD
那笑容真的......朴甜甜一笑,整個世界都亮了!
 

 

原來去年FM有唱了幾句,果然唱得很黏阿!XD
 

最後貼個七哥版:
最近都沒七哥消息,不知他好不好~@@
 

還有JUNJIN版:
 

EXID版,最近好像很紅??我比較愛原唱的嗓音~
 

意外發現金延宇的版本(??)
 


歌曲其他介紹可看此篇:http://smile317.pixnet.net/blog/post/36158943

P.S.不過這首歌的缺點是聽太久會心塞阿~唉唉唉~

arrow
arrow
    全站熱搜

    brett10 發表在 痞客邦 留言(5) 人氣()